자존심이 구겨지고 관계로 고통받을 때 ...... Insider이기를 포기하고 Arounder 로 살아보세요 > 지역교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회 교회 교회 Daily-QT 료실 시판

지역교회 기적 자존심이 구겨지고 관계로 고통받을 때 ...... Insider이기를 포기하고 Arounder 로 살아보세요

본문

마음이 어려운 일이 있었습니다.

기도도 하고 묵상도 하고 성경도 읽고 무엇을 해도 마음이 잡히지 않는 일이 있었지요.

그 마음이란 것이 제 뜻대로 되지 않으니 말 수도 줄고 표정도 어둡고, 이래저래 가족들에게 불편함을 주었습니다.


마음의 평안을 다시 찾게 해 달라고 기도하는데,

문득 제 안에 지난 11주 동안 받은 교육에서 핵심 키워드로 사용되었던 " Arounder 의 삶" 이라는 단어가 떠 올랐습니다.

그리고는 제 마음은 평정심을 되찾았습니다.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입니다.


신앙인으로 살아가지만 우리는 언제나 자존심에 받는 상처, 관계에서 오는 분노로 너그러운 신앙인의 마음을 유지하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고비 고비 마다 우리가 Insider가 아니라 Arounder로 살아갈 수만 있다면 그 모든 마음이 주는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듯 합니다.


인사이더 (Insider)는 헌신적인 삶을 적극적으로 살아가게 만들지만, 어쩔 수없이 상처와 분노를 양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구요? 내가 헌신했으니까요. 헌신한 만큼 인정받기를 원하고 헌신한만큼 인정해주지 않는 사람들에대해 불편하거나 분노하는 마음이 들 수 밖에요.


어라운더 (Arounder) 는 헌신적인 삶을 사는 것은 Insider 와 같지만, 그 삶이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되는 것이기에, 조건없이 대가없이 바보처럼 살아가는 삶입니다.

어떻게요? 대가는 이미 하나님께로부터 다 받았으니 세상에서 교회에서 공동체에서 사람들로부터 받을 것이 없는 이의 삶을 사는 것이지요.


대가없이 헌신하는 사람들, 우리는 그 사람들을 어라운더Arounder)라고 부릅니다.

자기 밥그릇을 못찾아 먹는 바보같은 이 사람들을 통해서

교회는 세상의 빛으로 소금으로 헌신할 수 있습니다.


주 안에서 바보가 되는 비전을 꿈꾸며

2016년 11월30일 아침에...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