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9) – “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 라는 하나님의 뜻 > Daily QT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회 교회 교회 Daily-QT 료실 시판

2023(129) – “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 라는 하나님의 뜻

본문

2023(129)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라는 하나님의 뜻

 

(욥기 3:1~26)

l   어찌하여 하나님은, 고난당하는 자들을 태어나게 하셔서 빛을 보게 하시고,

l   이렇게 쓰디쓴 인생을 살아가는 자들에게 생명을 주시는가?

 

아침에 오늘 주신 욥기 말씀을 읽고 묵상을 하려고 하나님 앞에 눈을 감고 앉았는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니라

라는 데살로니가 전서 516~18절 말씀이 갑자기 떠 올랐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노트에 기록을 해 두고 묵상을 이어갔습니다.

 

오늘 주신 큐티 말씀이 극심한 고난에 고통받고 있는 욥에 대한 말씀이고,

또 자신의 출생이 이 모든 고통의 시작점임을 토로하는 욥의 글을 읽고 난 후 바로 이어서 주신 말씀인지라

예사롭지 않은 마음으로 묵상을 이어갔습니다.

 

항상 기뻐한다는 것은 예외가 없이 기뻐한다는 것이요

범사에 감사한다는 것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감사한다는 뜻이기에

이 말씀은 오늘 욥이 처한 상황과 고통의 토로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말씀일 수 밖에 없습니다.

 

왜 이런 말씀을 주신 것일까?...’ 라고 묵상하는데

하나님께서는 저의 마음에 대해 묵상해 보라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내 마음이기에 내가 가장 잘 알 것 같고,

내 스스로가 가장 잘 조종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내 마음대로 어떻게 해보기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내 마음이라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지요.

그런 내 마음이 어떤 형편에서도 항상 기뻐하도록 제어를 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일 수 밖에 없습니다.

내 마음이 범사에 감사하도록 이끌어 가는 것 또한 동일한 이유로 불가능한 것이겠지요.

다만 한가지 제 의지로 어느 정도 할 수 있는 것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기뻐하는 것과 감사하는 것 사이에 끼어 있는 말씀

쉬지 않고 기도하는 것 입니다.

 

물론 기도하는 것 또한 하나님께서 마음을 주시지 않으시면 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조금 더 자주 기도 하겠다는 다짐과 결심을 할 수는 있습니다.

우리의 굳은 의지로 말입니다.

물론 그 기도가 온전한 기도가 되기 위해서는 여전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라는 전제가 필수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극심한 고통 가운데서 하나님께 부르짖고 있는 욥의 말씀 앞에서 떠 올려 주신 데살로니가 말씀은 놀랍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하게 된 한 달 감사노트 첫날 말씀이 오늘 새벽 예배에서 제게 주신 말씀과 같아서 더욱 놀랐습니다.

 

쉬지 않고 기도하는 것이 기뻐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 수 있는 유일한 열쇠임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기쁨과 감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오직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에만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임을 고백하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오직 그 분이 우리의 모든 기쁨과 감사 그리고 기도의 답입니다. 할렐루야!

 

오늘 하루,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도록, 아니 한 번이라도 더 기도할 수 있도록 애쓰고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기도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기도하겠습니다.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5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