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paul_chuckkim/223468714900힘든 날들의 눈물을 쏟아냈던 시은소 교회 <그리심 성전> 이 그립고4남 전도회 형제들이 보고 싶다그리고 R&DB 센터 AMETEK KOREA 와 CAMECA 동료들이 그립다다시 돌아갈 수 없어서 그리운 것이 아니라인생의 가장 소중한 부분들이어서 그립다(본문 글에서 발췌)
춤을 추고 있는데갑자기 곡이 바뀌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바뀐 곡에 맞는스텝을 선택하는데 집중해야 할까요?아뇨,파트너의 스텝에집중해야 한다고 합니다.그래야상대의 발을 밟지 않고,춤을 이어갈 수 있으니까요.둘이서 함께 추는 춤에서는나만 잘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인생도 춤과 같습니다인생에서곡이 바뀐다는 것은," 예기치 못한 변화 " 가 일어났다는 것과 같죠.그럴 때 우리는무엇에 집중해야 하는 걸까요?바뀐 상황에 집중하고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할까요?둘이서 추는 춤에서 얻은교훈 대로 라면,내가…
샬롬!ROI를 통해 만났던 김,조,곽형제가 왕의 대로를 밟습니다.함께 하는 마음으로 중보기도 동참 부탁드립니다.
" 하나님은 화평 중에서 너희를 부르셨느니라 ( God has called us to peace ) " “ 너를 “ 이 아니라 “ 너희를 (us) “ 이라고 하셨다는 것에 주목합니다. 일방적으로 희생하여 상대방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존중해 주고 반대를 내려놓고 격려할 때 화평할 것이라는 뜻으로 들립니다. 그런 관계로 이루어진 세상이 바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화평이요 건강한 삶일 것입니다.
마음이 어려운 일이 있었습니다. 기도도 하고 묵상도 하고 성경도 읽고 무엇을 해도 마음이 잡히지 않는 일이 있었지요.그 마음이란 것이 제 뜻대로 되지 않으니 말 수도 줄고 표정도 어둡고, 이래저래 가족들에게 불편함을 주었습니다.마음의 평안을 다시 찾게 해 달라고 기도하는데, 문득 제 안에 지난 11주 동안 받은 교육에서 핵심 키워드로 사용되었던 " Arounder 의 삶" 이라는 단어가 떠 올랐습니다.그리고는 제 마음은 평정심을 되찾았습니다.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입니다.신앙인으로 살아가지만 우리는 언제나 자존심에 …
겸손한 마음누군가를 사랑하게 된 마음, 누군가를 용서하게 된 마음의 참 주인이 내가 아니라고 여기는 마음내 안에 있는 베푸는 마음의 참 주인이신 하나님의뜻이 무엇인지를돌아보고 행하는 마음가난한 마음절대로 갚을 수 없는 십자가의 빚을 매순간 바라보는 마음내 안에 사단에게 쓰임 받을 만한 도구가 너무나도 많음을인정하는 마음
2021(114) – Uncertain Rich (디모데 전서 6:11~21)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기약이 이르면 하나님이 그의 나타나심을 보이시리니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선한 사업을 많이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라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믿음의 선한 싸움은 곧 기약이 이르면 나타나실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종종거리도록 만드는 사단과의 싸움이 그 첫째요,정함이 …
2021(81) –The Poor in spirit (마태복음 5:3)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The poor in spirit are blessed. The kingdom of heaven is for theirs )The poor in spirit에 대해 묵상합니다. 어떤 마음이 가난한 마음인지, Poor spirit이 어떤 의미인지 묵상하게 하시는 하나님.묵상하는 제게 하나님은 “ 심령이 가난한 자란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자다 “ 라고 하셨습니다.가난 한 사람이 기대하고 원하는 것…
2021(42) – 고난주간 2일차 (십자가, 변화의 능력) 영적 Turning Point (요한계시록 3:14~22)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 초심을 지키지 못하는 라오디게야 교회에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입니다. 초심을 지킨다고 하는 것은 뜨거움으로 돌아가는 …
2020(69) – 정직,Integrity (신명기 21:1~14) 여호와여 주께서 속량하신 주의 백성 이스라엘을 사하시고 무죄한 피를 주의 백성 이스라엘에 머물러 두지 마옵소서 하면 그 피 흘린 죄가 사함을 받으리니 너는 이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한 일을 행하여